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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일문>같은 교재는 통일성과 일관성을 잘 가진 교재이다.

초급, 중급, 마스터파트등을 모두 잘 정리하면, 독해를 통한 문장구조학습에

최상의 교재인것같다.

하지만, 문장예문등이 구어체표현의 예문이 아니라서

효과성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

 

 

 

 

독해교재의 구성은

<독해지문의 제시>

<독해지문의 전체해석>

<필요한 문법이론 간단한 설명, 구어체표현, 단어등의 연습>

이렇게 전체 교재의 구조를 생각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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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공부를 하는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영어공부의 방향성과 목적이 분명해야, 제대로 진도를 나가서 잘할수 있다.

토익,텝스를 치기위한건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지, 아니면 그냥 영어회화를

원하는지, 아니면 제대로 영어원서나 영어강의를 들을 능력을 만들기위함인지

명확한 목표설정을 하고 그에 맞게 공부법을 선택하고,

영어교재를 선택하자.

 

 

유튜브방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영어로 강의나 영어소설읽기등은 실제 영어실력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다.

TED, 팟캐스트, 영자신문, 영어원서, 드라마등 현실적인 영어자료를

사용해서 영어사용 재료를 많이 암기하자.

 

 

 

 

 

 

 

 

 

 

 

 

 

 

 

 

 

 

 

 

 

# 영어문법교재를 현실에 맞게 재구성하여서 접근할 전략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영어문법책은 거의 모두다, <성문종합영어>책의 구조와 방향성과

내용설명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그래서 2000년대 이후로 발전한 영아학습계의 최신 연구방향과 코퍼스, 영어공부법을

제대로 교재에 담아내지 못하고 있다.

그러니까 문법공부를 할때 문장구조와

문장패턴문법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그런 방향으로 문법교재를 공부할때 영어정복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실제로 스피킹과 라이팅을 영어로 자유롭게 하기 위해서는

출력중심의 문법공부와 단어와 표현덩어리 암기와 훈련이 필요하다.

낭독훈련이나 큰소리학습법처럼 능동적인 연습방법을 의도적으로 선택할 필요가 생긴다.

 

영어를 정복하려면,

한국사람이 영어를 못하는 과학적인 이유를 이해해야한다.

수많은 유튜브, 영어학습법책등이 제시하는 문제점이나 해결책들도 다 중요하고,

핵심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런데,

영어를 못하는 이유는 의외로 아주 간단한 몇가지 영어학습의 원리를 실천하지 않아서라고

나는 생각한다.

 

(1) <5형식문형>을 넘어선 중문, 복문의 문장구조를 바탕으로 독해와 작문연습을 한다

 

(2) 이론강의나 문제풀이공부가 아니라, 출력중심의 암기와 훈련을 한다

 

(3) 리딩학습이 영어정복의 유일한 길임을 인식하고, 영어원서나 독해교재를 공부하자

 

(4) 10회독공부법처럼 충분히 한교재를 정복할 시간과 노력, 반복하는 몰입공부법을 선택한다

 

 

 

 

아주 조금의 논리적인 학습방향에 대한 고민이면

영어정복을 위한 충분한 학습법을 찾을수 있다.

유튜브, TED, 팟캐스트, 영어학습법, 독해교재등이 영어정복을 위한

좋은 정보를 이미 모두 제공하고 있기때문이다.

 

 

 

 

 

 

 

 

 

 

 

 

p153

In the end, it was Tatlock who made the final break.

By then she had spent three years in medical school. Not many women

became doctors in the 1930s. Her determination to pursue a career as

a psychiatrist surprised some of her friends, who explained it as characteristic

of a sometimes bold and impetuous woman. And yet they knew it also made sense.

From her politics to her interest in the psychological, Tatlock had always been

motivated by the desire to help others in a practical, hard-headed manner.

Becoming a psychiatrist suited her temperament and intelligence, and by June 1941

Tatlock had a medical degree from the Stanford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She spent the year 1941-42 as an intern at St.Elizabeth's psychiatric hospital

in Wachington D.C., and the following year she was a resident physician at

Mount Zion Hosipital in San Francisco.

[부사구],<S+V~~> + [who + V -----]

[부사구] + <S+V ------> + [ in+명사구 / 장소의 부사 ----]

<S+V ------> + [who+V -----  / 형용사절로 앞의 명사 수식 ]

< Becoming + V +O>, and [시간부사],<S + V + O ----->

패턴에서 알수있듯이 중요한 문법사항, 전명구, 형용사절, 분사구,

부정사구등의 문법구조를 자동으로 나올정도로 반복해서 각인시켜야

독해를 할때 자신의 실력으로 체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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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해는 일단 문장구조, 끊어읽기를 연습하는공간이다.

그 다음으로는 필요한 문법사항, 구동사, 표현덩어리를

정리할 연습용 교재가 되어야 한다.

 

 

 

she made a final break.

 

She spent 3 years in medical school.

 

determination to pursue a career as a psychiatrist

 

she was a resident physician at Mount Zion Hospital in New York.

 

 

 

*******************************************************************/

 

 

 

 

 

 

 

 

 

 

 

 

 

 

 

/********************************************************************************

<끊어읽기에 대한 독해스킬을 자세히 연구, 훈련해야한다>

문장구조의 다양한 패턴을 연습하고, 좀더 길어진 문장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의미단위를 늘리는 스킬을 연구해야 한다.

단어단위로 글을 읽는게 초보라면,

그 다음단계부터는

구와절의 덩어리단위, 문장단위로 끊어읽기하는 <아이스팬>의

길이를 길게 늘리는 연습이 필요하다.

<문법이정표>의 이론을 좀 스킬감있게 사용할 필요가 있다.

끊어읽기는 문장구조를 접근하는 전략이라고 할수 있다.

 

 

 

 

 

 

 

In the end, /  it was Tatlock / who made the final break. //

By then / she had spent three years /  in medical school. // Not many women

became doctors / in the 1930s. / Her determination to pursue a career / as

a psychiatrist / surprised some of her friends, / who explained it as characteristic

of a sometimes bold / and impetuous woman. /  And yet /  they knew / it also made sense. //

From her politics to her interest / in the psychological, / Tatlock had always been

motivated / by the desire to help others / in a practical, hard-headed manner. //

Becoming a psychiatrist / suited her temperament and intelligence, / and by June 1941 /

Tatlock had a medical degree / from the Stanford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

She spent the year 1941-42 / as an intern  / at St.Elizabeth's psychiatric hospital /

in Wachington D.C., / and the following year / she was a resident physician / at

Mount Zion Hosipital  / in San Francisco. //

 

 

 

 

 

 

 

 

 

<연습>

그 여자는 의과대학을 다녔어

She spent 3 years in medical school

Jane was motivated by the desire to help others

그녀는 다른 사람들을 도울수있다는 욕구에 많이 동기부여를 받았다

그녀는 의사학위를 땃다

스탠포드의대에서 의사가 되었다

She had a medical degree

from the standford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존은 내과의사입니다

John is a resident physician

 

 

제인은 정신과 의사가 되었어

Becoming a psychiatr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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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독해연습을 한후에 <출력훈련>, 낭독연습을 하다보면

우리가 선택하는 독해교재나 문법교재를 잘 선택해야함을 느낀다.

자신이 공부하는  

<독해교재, 독해지문을 자신의 영어수준에 맞게 선택함의 중요성을 알게된다>

<너무 어렵거나 잘 안쓰이는 영어원서나 독해교재를 버리는 결단력이 필요하다>

<구어체표현이 많이 나오고,

단어수준이 쉽고 자주사용하는 문장,패턴이 나오고,

쉬우면서도 문법과 전개방식, 문장구조가 잘 보이는 교재를 선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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