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떤 영어학습서에서 말했듯이,

<Reading is the only way to 영어정복>은 정말 옳은 말인듯싶다

문법이나 단어, 표현공부, 일기쓰기, 미드보기 등등의

모든 영어공부는 영어책/소설,영자신문등을 읽기위한 기본준비단계라는 것이다

 

영어책을 읽는 과정에서

독해나 스피킹, 작문까지 병행해서 실력이 발전한다는 개념이라고 보면된다.

시험점수가 중요하지만, 진짜 실력을 키우는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

나중에 더 확실한 영어정복의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단,

처음부터 해리포터나 19세기 옛날 영어소설같은걸 선택하진 말자

그럼 영어는 망하는길로 가는 지름길이 된다.

현대영어, 쉬우면서도 내가 나중에 사용할 표현이 다 있는 좋은 영어책을

선택하는 것도 실력인 것이다.

 

 

옥스포드 북웜시리즈나 그와 비슷한 책을 단계별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고, 그 과정에서 영자신문을 이용하거나 독해교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노하우가 된다.

물론 그전에 영어문법책 한두권과 단어 5천개/ 1만개 정도는 가볍게 암기하는

것은 기본이지만 말이다...

 

 

 

 

 

 

 

...

...

2줄정도의 길이를 문장의 기준점으로 본다.

그래야 준동사구, 접속사절, 관계사등 문장구조를 실제 사용수준까지

공부할수 있다.

영어는 <기본문장> + [수식어구] 순서로 나열한다는 법칙을 머리속에 각인시켜야

좀 쉽게 접근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자.

단어가 아닌 문장, 기본문장이 영어의 기본단위이다

말을 할때는 문장단위로 의사소통하기 때문이다. 

평소에 습관을 새롭게 영어에 최적화된 사고방식으로 바꾸어야

적응이 쉽다.

 

 

 

 

I went to the library / this afternoon

Borrowing some novels is not that simple, / because I don't have book member card

 

To study English / The girl went to the book store / and bought some Grammar books

 

 

<기본문장>만들기가 우선이고,

그 다음에 수식어구등을 덧붙여서 문장을 길게 만들기 연습한다.

문장을 통해서 처음엔 쉬운표현 덩어리, 자신의 수준에 맞는 구동사, 표현등만을

뽑아서 공부하자.

너무 많은 양을 무식하게 외우면 별로 도움이 안된다.

무턱대고 19세기 영어소설책을 교재로 선택하면, 시간낭비만 할뿐이다.

현대영어를 사용한 교재이면서, 처음엔 수준별로 나누어진 단계별 독해교재나

원서교재가 필요한 것이다.

일단, 기본실력을 갖추고 난도를 차츰 높이는 단계별학습법을 선택하자.

 

 

 

 

 

 

 

----> 롱맹 영영사전 인터넷 사이트에서 몇개 예문을 참고한다 <-----------------

 

 

< library >
• library books
• Her father's large library of travellers' tales was her mental furniture.
• The men dumped the mini outside Great Missenden library.
• All four heads took the unprompted view 

that there was a desperate need for professional library staff 

in secondary schools.


• Napier alumni qualify for reduced membership rates 

at the university's libraries.


• Mildly cheered by this glimmer of light in the midst of nightmare, 

she made her way down to the library.
• It will also find its way on to the shelves 

of most major university libraries.

 

 

 

 

< school/college/university library >


• I took up a position in a university library

 after a career break.


• Examples of purposeful and pleasurable uses of print 

should be displayed in classrooms, foyers and school libraries.


• Reproduced by permission of the Syndics of Cambridge University Library.


• Further discussion of this is made in the chapter 

on school library user education.


• She also volunteered to work in the school library 

and made it clear that she planned to be an involved parent.


• In the school library, Prestel can be seen as part of 

the total information and learning environment.
• The Avon Papers are now available for study by research 

workers on application to the University Library.

 

 

...

...

 

------------------------------------------------------------

 

 

 

 

#

문장구조의 논리적 접근

<글쓰기의 6하원칙>을 살짝 이용해서 한글과 영어와의 문장구조

순서의 차이를 설명한다

영어는 결론이 앞에 위치한다. 

그리고 그 결론은 5형식문형으로 기본문장을 만들어낸다.

그 다음에 덧붙여지는 형태는 수식어구나 , 접속사를 이용한 새로운 문장을

더하는 형태를 가진다.

뼈대와 수식, 가본문장과 수식어구, 주절과 종속절의 관계를

논리적으로 설명해본다.

 

 

문법으로

문장구조를 접근하고, 문장독해를 통해서 주절과 종속절의 관계를 제시한다

그리고 주절은 기본문장을 만든다.

그리고, 문장의 중심생각, Main idea라는 생각을 도입한다

종속절은 준동사구나 부사절, 관계사절/형용사절등의 형태를 가진다.

문장독해를 거쳐서 구문독해, 일반독해과정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결국 문법은 독해로 연결되는 과정을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논리적으로 설명해본다.

 

 

 

 

 

 

 

...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