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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법책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분...

 

 

 

 

기존의 한국식문법책이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니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강사, 학생의 습득이론적 관점에서의 문제가 많다는 것이다.

영어공부에서 목적이나 방법, 교재, 강사, 수험생 각각의 문제점을 수정해야

올바른 영어학습이 가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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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은 <기본문장/5형식문형> + 수식어패턴으로 구성된다.

 

문장은 주로 단문, 중문, 복문 등으로 구분할수 있다.

구조적, 이론적으로 문장을 단순화해서 이해하고 그곳에서 영어학습의 줄기를

세울 것이다.

 

 

 

 

 

(1) 단문

 

단문은 2파트로 나눈다

5형식문형으로만 만들어진 아주 기본적인 <기본문장>의 형태가 그 하나이고,

두번째 파트는 <준동사구>의 도입으로 좀더 길고, 복잡한 <구가 첨가된 기본문장>의 형태이다.

 

물론 각각은 그 뒤에 <수식어덩어리/수식어패턴>이 더해져서 좀더 복잡한 문장구조를 만든다.

 

사실,

이정도 수준에서만 해도 우리가 사용할수 있는 영어문장의 수는 엄청나게 많고,

말과 글로 표현하는 구문, 표현덩어리, 문장의 숫자만 해도 꽤 영어를 잘할수 있는

실력이 된다.

 

 

********그럼에도 우리가 10년동안 영어공부를 하고,

그것도 모자라 대학에서 토플,텝스/토익 공부를 해도 영어실력이 벌로가는 것은

그 학습과정상의 문제점이 너무 심하다는 사실을 자꾸 잊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 영어공부에서 문제점은,

<문법강의만 이론적으로 듣고 이해하는 수업이 거의 태반이라는 사실>

<시험문제, 객관식문제의 답만 찾을려는 스킬위주의 수업강의, 강사, 선생의 잘못>

<대충 문제만 풀고, 한권의 영어책도 정복하지 못하는 수험생의 잘못>등의

복합적 결과물이다.************

 

 

 

단문파트에서 해당하는 문법사항은 나열해보면,

문장의 5형식문형, 시제, 수동태, 조동사,

영어의 4품사론소개(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 비교),

기타품사소개(대명사, 한정사, 관사, 전치사, 관계사, 접속사 등등),

 

 

준동사구(부정사, 동명사, 분사/분사구문),

이정도 내용이 된다.

 

 

문법이론만 학습하면 영어가 안된다.

그것도 강사가 해주는 강의만 들어서는 절대로 영어실력이 늘지 않는다.

 

해당 문장구조, 구와절의 덩어리, 표현덩어리에서 사용할

단어, 구동사, 표현덩어리, 문장등의 실제 예문을 연습하고 모아서

암기하고, 말하고 글로 쓰는 연습과정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암기대본, 단어장, 표현덩어리를 모은 연습장이

필요해진다.

이렇게 잘 정리되고 이해된 암기 자료가 있어야

그 표현, 단어, 문장, 5형식문형을 자신의 말과 글로 사용할

진짜 영어실력을 키울수 있는 준비가 된것이다.

 

 

학습의 예를 들면,

 

단문파트에서 나오는

5형식문형의 대표동사를 사용한 실제 예문, 문장, 구문, 표현덩어리를

정리하고 암기하는 과정을 거쳐야 실제 사용할 영어실력이 나온다.

 

동사와 그 동사를 사용한 예문을 교재나 영영사전에서

구해서 정리하고 암기하고, 큰소리로 낭독하는 연습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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