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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법을 재구성해서 일관성있는 문법을 공부한다.

 

 

 

 

문장이란 무엇인가 ?

(어순법칙, 위치언어로서의 영어의 특성파악, 구와절의 의미단위,청크에 대한 이해)

 

문장 = <기본문장/5형식문형> + 수식어패턴

 

문장 = <주어+서술어+(관사+형용사)목적어/보어> + 수식어패턴(부사어구, 부사절)

 

 

문장의 종류 --> 단문, 중문, 복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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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사항별로 세분화해서 교재구성을 한다.

각 분야별로 대표예문을 뽑아낸다.

단어나 표현덩어리, 숙어, 구어체등을 잘 선별해서 암기하고 말이나 글로

활용성이 높은 재료로만 교재에 넣는다.

 

 

 

단문의 영역에서 기본적인 문법내용을 공부한다.

( 문장의 5형식, 시제, 수동태 / 명사, 대명사, 관사, 형용사, 부사, 비교)

(기타품사 --> 조동사, 한정사, 접속사, 관계사등의 기본 개념 공부)

 

(준동사구의 공부 --> 구와절의 의미단위, 부정사, 동명사, 분사/분사구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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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문과 복문의 영역에서 절과 문장의 확장이 나타난다

주절과 종속절의 개념,

끊어읽기와 의미단위, 구어체표현덩어리의 이해와 암기의 강조,

종속절은 3개이다 --> 명사절, 형용사절, 부사절

 

기타 문법사항의 공부

(가정법, 화법, 구와절의 전환, 특수구문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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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문장/5형식문형을 7, 10, 16가지 형식으로 세분화해서

많은 좋은 예문을 정리한 자료가 필요하다.

 

 

문법사항별로 이론설명보다는 그 각분야에 대한 대표적인 좋은 예문을

정리해서 학습하는 교재구성이 필요하다.

 

<기본문장>을 다양하게 만들어 보고, <수식어패턴>을 다양하게 정리한

자료로 서로 조립하는 방법으로 문법을 독해나 작문에 활용하는 교재로 재구성이

필요하다.

최종적인 목표는 실제 말이나 글로 사용할 표현덩어리, 좋은 정리된 문장자료를

재료로한 영어교재을 새롭게 구성해 내는 일이 될것이다.

 

문법책을 이론설명의 대상이 아니라 암기하고 정리된 자료를 공부할수 있는

단계적인 정리자료집으로 변형해서 구성할 필요가 생기는 것이다.

그래야 공부한 만큼의 실력이 내것으로 흡수될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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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을 공부하고 정리하고 암기하는 과정을 거친다.

+ 여기에 단어/숙어등을 5천개에서 1만5천개정도까지 암기해서 기본실력을

만든다.

 

 

 

단어나 숙어, 구어체표현(임귀열,하광호)을 연습하고 정리한 자료가 필요하다.

하나의 단어를 공부할때면,

4품사론중의 하나로 그 단어를 독립적으로 인지하기 보다는, <문장성분의 하나로>인지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결국 하나의 단어는 문장속에서 6가지의 역할중의 하나로 고정되어서 인식되고

사용되기 때문이다.

문장의 필수성분 4가지(주어, 서술어, 목적어, 보어)로 사용되거나,

수식어로서 2가지(형용사수식어, 부사수식어)중의 한 역할로 인지되고 그 사용법을

익혀야 하는 것이다.

 

많은 표현덩어리의 암기는, 구와절의 덩어리이고, 의미단위,청크의 단위를 이해하고

수집하고 정리해서 평소에 많이 암기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독해나, 영어책을 읽을때 문장자체로 앞에서 뒤로 속도감있게 책을

읽을수 있게되는 실력을 키울수 있는 것이다.

 

하나의 단어가 나중에는 표현덩어리, 준동사구나 접속사절의 형태로 교환, 나열, 교체, 확장,

발전의 방식을 통해서 문법을 매개체로 하여서 다양하고 길어진 문장을 구성하게 된다.

우리는 기본문장을 익혀서 나중에 다양한 문장, 단락의 형태로 길어진 영어문장을

쉽게 사용할 실력의 바탕을 제대로 쌓아야 한다는 위치에 처해있다고 하겠다.

 

 

단어 >> 준동사구, 전치사구 >> 명사절, 형용사절, 부사절 >> 단락 >> 글전체, 영어책

 

 

+ 그리고 표현덩어리나 문장을 많이 연습해서 암기하면

우선은 영어로 말이나 글을 사용할 기본실력을 만들수 있다.

 

독해과정을 통해서 이런 기본실력을 연습해서 능숙도와 구조에 대한 이해, 연습을

하는 기간이 필요하다.

그런 훈련을 하기위해서는 <많은 영어책, 영자신문등을 읽을 필요성이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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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는 논리적이고 단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그래야 스스로 실력이 쌓이는 것을 체감할수 있고, 그 단계적인 실력이

어느순간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현상을 만들어낼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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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01.

 

 

I'm afraid I have to disagree with you (on that issue.)

 

The world reacted with disbelief to the news of his death.

 

She's in a meeting at the moment, but she should be free to see you

in ten minutes.

 

 

It is always interesting to hear other people's point of view.

 

She's got some very interesting things to say on the subject.

 

 

 

문장을 볼때, 독해를 할때 항상 <문장의 형태를 찾는 감각을 가져야 한다>

글을 읽을때에는 항상 <주어+ 서술어~>를 찾는 연습을 해야 한다.

그런 감각이 쌓여서 문장을 보는 스킬이 실력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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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을 공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건 아마도 우리가 암기한 단어, 구어체, 표현덩어리를 말이나 글로 연습하는

과정을 단단하게 다지는 원리를 이해할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항상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공부한 만큼의 실력이 자신의 몸으로 체득된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독해지문, 영어소설, 영어책을 읽는 과정을 좀더 적극적으로

재미있게 속도감있게 즐기고 싶다면

그 기본실력인 단어공부와 문법책 정복을 제대로 해내는 성실함이

필요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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